본문 바로가기

평생가는 자격증 추천 TOP10 유효기간 없는 평생 자격증

바로확인

100세 시대, 은퇴가 은퇴가 아닙니다. 이런 시대인만큼 누구나 평생가는 자격증이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한번 따 놓으면 언제든 사용될수 있는 자격증, 20대는 물론 환갑이 되어서도 유용한, 유효기간 없는 평생 자격증 추천 정리 드립니다.  

 

중장년 추천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BEST 모음

평생자격증 정보

유효기간 없는 평생 자격증

은퇴 후 준비는 물론, 취업과 승진까지 평생을 통해 도움이 되는 자격증 모음입니다. 

 

유효기간 없는 평생가는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자격증이 유효기간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자격증은 살다보면 유효기간이 끝나서 더 이상 소용없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보험으로도 좋은 이러한 자격증 무시 할수 없겠지요. 

평생 가는 유효기간없는 자격증 준비를 위해, 자격증정보와 관련 인강이나 자격증 준비자료도 같이 확인해 보세요.

 

테마별 추천 자격증 모음

여성 취업 유망한 자격증 추천 TOP7

 

시니어자격증, 중장년을 위한 자격증 추천 TOP6

평생자격증 BEST 추천 TOP10

GTQ 포토샵  

그래픽 작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GTQ 포토샵 자격증은 그래픽기술 작업을 위한 자격증입니다. 컴퓨터을 이용한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테스트 하는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입니다. 

 

사진은 물론 여러가지 이미지의 사용과 편집, 그리고 간단한 웹 디자인 등을 포함하여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기술을 익히고, 그것에 대해 평가를받는 자격증입니다. 

 

이러한 컴퓨터를 이용한 그래픽 작업, 특히 사진 편집 작업등은 직업이 아니더라고, 자격증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생활함에 있어 자주 사용되는 스킬 입니다. 또한 자기 가족의 사진을 이미지와 하고 편집하여 그래픽 작업을 할수도 있고, 이런 기술로 주변에 사람들을 돕거나, 주변 사람의 사업을 도와 줄수 있는 경우가 많은 유용한 스킬이자, 관련 자격증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디자인 작업에 기본이 되는 포토샵 등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사용방법을 평가하는 GTQ 포토샵 자격증은 한국에서 그래픽 디자인  자격증 중에서 가장 응시자가 많습니다.

 

자격증 시험의 주관은 한국생산성본부

공인부처와 관리 번호는 산업통상자원부 제2014-2호다 입니다.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평생자격증]

  감성컬러, 컬러마케팅

이런 키워드들이 점점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해마다 트렌드 컬러가 정해지고 여기에 맞추어 전세계 기업들이 상품이나 마케팅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컬러 전문가 컬러리스트 산업기사는 산업에서 색채에 대한 전문가로서 활동할수 있으며, 

특히 상품기획, 컬러에 대한 소비 분석, 컬러 구성 및 검토, 색채 그래픽 디자인 등 컬러 기획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공부합니다.

 

컬러 관련된 다양한 산업 분야와 콜라보를 진행 할수 있으며, 컬러 관련 종합적인 업무를 진행 할수 있습니다. 때로는 상품에 대한 컬러 연출력을 발휘 하고, 제품의 트렌드와 이미지를 만들어 상품가치를 상승 시킬수 있는 중요한 업무 입니다.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취득 시 다양한 분야에 가산점 효과도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다양한 공무원 분야의 추가 수당 등에 규정,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 등의 법령상의 다양한 실제적 우대가 있습니다. 

 

TESOL, 평생가는 영어자격증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을 가르치는 능력을 평가하는 TESOL 자격증.

TESOL은 처음에는 미국에서 시작하였고, 영국, 뉴질랜드 및 호주와 캐나다 등에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국내로는 처음 도입하였습니다.

 

TESOL만으로 정교사 2급 자격증 없이 영어 수업시간 원어민 보조 교사가 가능하고, 또한 방과 후 학교 영어 선생님을 할수 있습니다.  영어 교사로서 정식 수업을 하려면, 정교사 2급 자격증 필수로 필요 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학습에 대한 연구, 개발 그리고, 영어 전문교사 과정으로 불수 있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추천 평생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은  ‘컴활’이라고도 불리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입니다. 

컴퓨터의 일반적인 사용에서부터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등의 개념과 사용에 대한 능력을 테스트 하게 됩니다.

시행은 대한상공회의소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시험볼수 있는, 응시자격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기 + 실기 테스트로 진행 되며, 1급과 2급으로 구분되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또한, 1,2급은 국가기술자격증인데 반해, 3급은 아닙니다.

컴활 관련 자세한 정보와 무료인강 등 확인하세요. 

 

무역영어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 무역영어. 

무역영어은 무역에 필요한 영문이 사용 특히, 영문 서류의 독해와 작성 및 번역 능력을 테스트 하게 됩니다. 또한, 무역에 필요한 영어 구사 능력이 포함되며, 무역에 필요한 관련 실무 능력을 평가 하게 됩니다.

 

무역영어 자격증 정보, 인강 등 확인하세요. 

 

[무역영어 자격시험의 검정기준]

무역영어 1급 :  4년제 대학 경상계열 졸업자에 해당되며, 기업의 무역 실무관리자에게 필요한 할 무역 실무 전체적인 지식필요 합니다.

무역영어 2급 :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경상계열 재학생에 해당되며, 기업의 무역실무자가 제대로 알아야 하는 실무 내용이 필요합니다.

무역영어 3급 :  고등학교 졸업자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관련 영어 지식이 필요합니다. 자격을 통해 무역 분야의 구직과 승진 등 사회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모스마스터

국제자격시험 모스마스터 자격증으로 컴퓨터로 진행하는 일반 업무에 대한 자격증 중 하나 입니다. 

특징은 자유롭게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며, 시험을 실시간 컴퓨터로 진행하기 때문에, 테스트 종료후 바로 자격증 통과 여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직접 인증하는 모스(MOS)란 Microsoft Office Specialist의 약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이니 만큼 마이크로스프트의 프로그램들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 됩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은 물론, 윈도우 사용을 테스트하는 시험입니다.

시험 과목은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엑세스 시험을 보며 1,000점을 만점

과목별 700점 이상  모스 마스터 자격증 취득

 

정보기술자격(ITQ)  

ITQ는 정보기술능력 테스트로써,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입니다. 

 

컴퓨터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테트 하여, 정보기술 관리 및 컴퓨터 업무능력 수준에 대한 국가 공식 인증 시험입니다. 

응시제한이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ITQ자격증 시험은 5개 과목으로, 인터넷, 아래아한글ㆍMS워드 및 한글엑셀/한셀, 한글액세스, 한글파워포인트/한쇼 로구성됩니다.  이 5개 과목 중 응시자가 3개까지 과목을 선택하여 시험을 보게 됩니다.

  

기업, 기관, 단체 구성원들에 대한 컴퓨터 정보기술 활용 능력에 대한 테스트라고 볼수 있습니다. 

 

상공회의소 한자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은 1급에서 3급까지는 국가공인자격 입니다.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은 한자문화권 국가와의 수출 등의 비지니스와 투자 등에 필요한 기업업무 및 일상생활에 사용 가능한 한자에 대한 지식, 한자 이해 및 어휘 능력을 테스트 하게 되는 자격증입니다.

한자 1급의 경우 전 과목 60% 이상, 만점의 90% 이상

한자 2~3급은 전 과목 60% 이상, 만점의 80% 이상 인 경우 합격 커트라인이 됩니다. 

등급은 모두 9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공식 국가공인 인정되는 등급은  1~3급 입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은 공무원이나 공기업 시험에서 자주 사용되는 자격시험입니다, 유명한 만큼 다들 잘 아실텐데요, 최근 한국사 자격증을 보는곳이 많아지면서, 한국사 능력 검정을 많이들 준비하고 계십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 2급이상]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인사혁신처에서 시행)

정부 외교관 선발시험

 

[한국사 능력 검정 3급이상]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

 

[국사과목 시험을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3급으로 대체 가능]

대학생에게 부여되는 국비 유학생 선발,

공무원에게 부여되는 해외파견,

정부에서 선발하는 여러 전문연구

 

한국사 능력 자격증 무료인강 등 확인하세요. 

쉽게 딸수있는 자격증 BEST

공인중개사  

전부터 은퇴준비를 위해 중장년 사이에서 관심이 많았던 공인중개사 입니다. 한번 취득하면 유효기간이 없이 평생가는 자격증이여서 많이들 준비 합니다. 요즘에는 젊은층들도 준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법률 관련 자격증으로 법조 자격증중에서 가장 쉬운 자격증으로 구분 되고 있습니다. 

[응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등 확인하세요. 사용처가 많은 자격증이고, 노후대비에도 좋은 자격증이니 승률높은 강의 꼭 확인해 보세요. 

 

 

자격증 테스트는

1차 시험 2과목,

2차 시험 3과목

 

개별과목 100점 만점이며,  과목별 40점을 넘어야 하고, 모든 과목의 평균은 60이상 나와야 합격 됩니다. 

편한 직업중 하나로 인식되는 공인중개사 입디다만, 너무 많은 사람이 응시를 하고 있어, 그 시험이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고, 통과가 쉽지 않아지고 있는점은 유의가 필요 합니다.

 

유효기간없는 평생 자격증 시대

유효기간 없는 평생 자격증을 위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100세 시대 준비 하시는분이나, 은퇴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이찾는 자격증 정보들...

자격증을 편하게 준비 하시려면 공개된 정보들 잘 모아 좋은 온라인 자료 요청하는게 편합니다. 

또 이런 인강 등 무료로 정보가 강의를 해주는 곳 방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유망 자격증 vs 무쓸모 자격증 구분하는법

 

유망한자격증 vs 쓸모없는자격증 구분하는 방법

주변의 지인이나 또는 광고를 통해 유망한 민간 자격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해당 자격증과 관련된 산업, 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은 아마 이미 자격증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

tisorry.kr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 차이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차이점,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이면 다들 고려 할수 있는 자격증 두가지, 국가자격증 그리고 민간자격증 이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외에 자격증 분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 드

tisor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