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망한자격증 vs 쓸모없는자격증 구분하는 방법

바로확인

주변의 지인이나 또는 광고를 통해 유망한 민간 자격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해당 자격증과 관련된 산업, 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은 아마 이미 자격증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자격증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해당 산업의 업력 있으신 분 조언

해당 자격증에 해당하는 산업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 합니다.

업력 있는 분들이 추천하지 않는 모른다면,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믿고 거르는게 유리 합니다. 

 

국가 공인 인정받지 못한 민간 자격증

아직 공식적으로 '국가 공인 민간자격'으로 인정받지 못한 민간자격이 들으면 우선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런 것들은 거의 쓸모가 없어요. 당신이 실험의 대상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 일부

국가가 인정하는 민간자격 중 일부는 무용지물입니다. 예를 들어 기업 내 한 두 곳에서만 인정되는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나머지 기업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국가공인 자격증 일부 

"국가 기술 자격"에 들어간다고 해서 꼭 민간 자격증보다 더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CCNA는 정보처리기사 보다 더 유용할수 있습니다 특정 기업의 경우 그렇고, 공무원이나 공기업에는 정보처리기사가 유리 할수도 있습니다. 

 

특정 기업에 돈을 지불해야하는 자격증 

특정 기업에서 교육을 받아야 하고 교재를 사야 한다는 조건이 필요하다면 등록을 잘못하지 않고 얼마나 유용한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AFPK처럼 교육을 받고 돈을 써야 취업이 가능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합리적인 대가를 치러야 취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에게 교육비를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새로 제정된 개인 자격은 거의 사기적이고 쓸모가 없습니다.

 

여성 취업 유망한 자격증 추천 TOP7

 

시니어자격증, 중장년을 위한 자격증 추천 TOP6

필요한 유망한 자격증 선별법

위의 경우에 해당 하는 자격증 들은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 인터넷 검색도 좋지만,

아직 학생이라면 선배들의 조언, 직장인이라면 업력 있는 경력자의 조언을 가장 추천 합니다. 

 

 

업종별 취업준비 자격증 TOP10 

재무회계 + 마케팅 + 전자기계  직무의  취업에  유망한 자격증 TOP10 정리 입니다. 

 

재무회계 + 마케팅 + 전자기계 직종 취업준비 자격증 TOP10

재무회계, 마케팅, 전자기계 등 분야별 직종별 자격증 TOP 10 추천 시험 관련정보 정리 자격증찾아서, 써머리 확인 부탁드려요~ 전문 상담 받으시길 추천요. 언제든 무료상담 가능하니 한번 확인

ajein.tisorry.kr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차이 

국가자격증 vs 민간자격증 두가지 차이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어떻게 공략해야 하나 ?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차이점,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이면 다들 고려 할수 있는 자격증 두가지, 국가자격증 그리고 민간자격증 이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외에 자격증 분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 드

tisorry.kr

점점더 유망해지는 국가자격증 TOP4

 

취업 유리한 유망 국가자격증 TOP4

취업잘될까요? 국가자격증 취업 유리한 유망 TOP4 정보모음 확인 부탁드려요~ 취업에 유용한 자격증에 대한 온라인 컨설팅로 추천 드립니다. 바로 편하게 확인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고 자격

ajeknow.tisorry.kr

 

평생자격증 추천

[평생자격증 추천] 유효기간이 없는 평생자격증입니다

 

[평생 자격증추천]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 자격증

[평생 자격증 준비] 유효기간없는 평생가는자격증 정보핵심 정리 드려요. 자격증 관련 취업관련 온라인 상담도 확인바랍니다. 언제든 무료상담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고 자격증 취득 등 챙

ajeknow.tisorry.kr